02-530-8555
365일 상담가능

전화상담09:00-22:00

수강료 조회24시간 가능

닫기

강의 예제 다운로드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 여러분들을 위해 위 과정에 대한 교재용 예제를 제공 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 교재용 예제는 수강생 여러분들의 학습을 돕고자 마련된 것임으로 임의의 수정이나 재배포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Close

Student Interview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들이 말하는 리얼한 수강후기와 취업 후기입니다.
수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수강생들의 취업까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이 책임집니다.

제목 [홍대] 광고편집학과 한지희 취업생 인터뷰
작성일 2020-11-05 조회수 7,677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COMPUTER ART

(주)포텐샵
한지희취업생

광고편집학과

2019년 07월부터 2020년 08월까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을 다니며 광고편집에 대한 공부를 하였고, 현재 ㈜포텐샵에 입사하여 마케팅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회사를 말하다

01
(주)포텐샵에 입사한 소감 및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현재 포텐샵에서 상세페이지, 배너, 카드뉴스 등 각종 웹 페이지 제작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이 일을 하고 싶다라고 결심하고 스스로 공부하고 도전하게 된 분야라서 행복하게 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회사에 적응을 하지 못해 어버버 하고 있고, 일이 쌓이면 초조하고 스트레스 받고, 작업하면서 제가 부족한 부분들이 눈에 보이니까 더 공부가 더 필요해 조금은 걱정되는 등 몇 가지 고민거리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일을 끝낸 뒤 작업물을 보면 뿌듯하고 다음엔 더 좋은 퀄리티를 뽑아내고 싶다는 욕구가 샘솟아요. 또 이런 부분들은 제가 시간 내서 공부하고 적응하려고 노력하면 극복 할 수 있는 부분이라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02
면접시 받았던 질문 내용은 무엇인가요?

Q. 직접 기획부터 편집까지 전부 진행해 본 경험이 있는지
Q. 회사에 들오게 된다면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는지
Q. 디자이너는 커뮤니케이션을 잘 해야하는데 자신이 있는지, 또 전에 직장에서 다른 직원들과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했는지
Q. 나보다 어린 직장 상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Q. 건축과를 나왔는데 광고 편집으로 직종을 바꾸게 된 이유

03
회사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타트업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말 그대로 상품의 시작부터 판매까지 모든 것을 직접 하는 것은 물론 파트별로 전문 지식을 갖춘 팀을 꾸리고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일전에 비슷한 다른 곳들은 면접 시 기획부터 디자인, 제품 출고, 판매금액까지 한명이 담당해서 진행하는 시스템이어서 좋게 보면 배울 것이 많아 보였지만 현실적으로 전문적이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 면접을 보면서도 여러 의문점과 의심이 들었습니다. 그냥 겉으로 보기엔 그럴싸해 보이지만 막상 열어보면 스타트업이라 부득이하게 한 사람이 이런저런 일까지 다 해야 하는 그런...? 하지만 포텐샵은 회사 내에 물류팀, 스튜디오와 촬영팀, 브랜딩 디자이너, 기획팀 등 제품 제작부터 홍보, 판매까지 필요한 전문인력과 체계,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제가 배우고자 하는 분야를 제대로 배우며 성장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취업을 말하다

04
취업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새로운 직종에 도전하기에 적지 않은 나이인지라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퇴사 후 1년 동안 학원에 다니며 공부했습니다, 특히 포토샵은 간단한 이미지 보정만 할 줄 알고 일러스트는 켜고 끄는 것 밖에 못하는 수준이었어서 프로그램에 익숙해지려 노력했습니다. 사실 아직도 모르는 부분이 너무너무 많아서 걱정이지만요^^; 그리고 전공자가 아니라서 남들보다 부족한 부분이 많다는 것을 스스로 알고 있어 최대한 학원에서 과제물을 할 때 수업시간 외에도 참고자료들을 찾아보고 수정해보는 등 시간을 더 투자했습니다. 특히 포트폴리오를 할 때는 수업시간 외에 최소 4시간은 컴퓨터를 붙잡고 있었던 것 같아요. 끊임없이 보고 만들고 수정하고.. 수업시간에는 어떻게든 강사님께 한마디라도 조언을 더 들으려고 집에서 작업해간 뒤 수업시간에 첫 번째로 피드백 게시판에 올리려고 아등바등했습니다.ㅎㅎ

05
취업준비 슬럼프를 극복하는 본인만의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29살에 백수로 취업준비를 한다는 것이 정말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고 내가 하고 있는 것이 맞나.. 굉장히 많이 고민했는데, 입에 발린 소리가 아니라 정말로 강사님들이 저를 기억해주시고 작업물에 대해 칭찬해주셨을 때, 취업준비 단계에 들어가서 부원장님과 동현대리님이 칭찬해주시는 한마디 한마디에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코로나가 겹치기도 헀지만 무엇보다 전공자가 아니라는 점이 계속 제 자신감을 갉아 먹고 있었는데 취업을 전문으로 다루고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분들이 칭찬을 해주시니 저도 모르는 사이 슬럼프를 극복할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

교육을 말하다

06
공부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포트폴리오 작업 중 usb를 잃어버린 적이 있습니다. 여전히 그 친구가 어디 있는지 몰라요ㅎㅎ 그나마 제가 나머지 공부한다고 집에서 작업하던터라 노트북에 대부분의 초본 파일이 있어서 금방 복구 할 수 있었는데 처음엔 진짜 머리가 새하얘졌었어요. 이후로 usb를 새로 구입하고 큰 키링을 달아놨습니다.

07
SBS아카데미가 취업하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디자인 쪽으론 아는 바가 지톨만큼도 없어서 포트폴리오 수업만 끝나면 전부인 줄 알았어요. 하지만 수업 후에 거의 한 달 반? 두 달? 정도 되는 시간 동안 포트폴리오 북을 만들고 이력서를 쓰고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했는데 아마 학원에서 알려주고 지도해 주지 않았다면 저는 아직도 뭐가 문제인지 모르고 허점 투성이의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들고 여기저기 다른 회사의 문을 두드리고 있었을지도 몰라요. 어떤 일부분의 도움이 아니라 하나부터 열까지 제 취업에는 학원이 함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08
학원에서 배운 것이 실무에 얼마나 활용이 되었나요?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물론 프로그램 툴을 배우는 수업이 기초가 되어야 하지만 그걸 활용해서 작업물을 만들어내는 수업들에서 배운 것들이 더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아직은 회사를 일주일 밖에 다니지 않아서 실무에 어떻게 얼마나 도움이 된다고 말하긴 애매하지만 꼭 정석대로 갈 필요는 없다는 것. 때로는 잔머리도 굴려 원하는 작업물을 만들어 낼 줄도 알아야 한다는 점이 도움이 되고 있어요.

이전글 [홍대] 인테리어학과 한주희 수강생
다음글 [수원] 인테리어학과 노호영 취업생

Tuition Inquiry 빠른 수강료문의